adidas Daily Magazine in Korea

Y-3가 이야기하는 미래에 대한 정의(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

언제나 미래지향적

0 1,506

Get real time updates directly on you device, subscribe now.

Y-3가 이야기하는 미래에 대한 정의 by Hypebeast(Defining the Future: Y-3 Hypebeast)

패션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성공적인 만남인 Y-3는 컬렉션 데뷔 이후 항상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스포츠 브랜드와 하이패션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합작으로 평가받는 아디다스 Y-3는 새로운 소재 연구, 실험적인 실루엣, 프린팅, 아디다스의 최신 기술력의 이식 등으로 매번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요지 야마모토의 스포티함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블랙 색상이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파리에서 선보였던 Y-3 컬렉션 이후, 웹진 Hypebeast에서는 Y-3의 팀과 인터뷰와 함께 특별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Y-3가 이야기하는 미래에 대한 정의(Defining the Future: Y-3)는 무엇일까요? 원본은 이곳

Defining the Future: Y-3

PHOTOGRAPHER / KOON CHI CHUNG(HYPEBEAST)
STYLIST / SAMUEL CHOI(HYPEBEAST)
VIDEOGRAPHER / IVAN CHAN(HYPEBEAST)
VIDEOGRAPHER / DANIEL TEO(HYPEBEAST)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1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2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3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4

“It’s our responsibility, to always make something new.”

“항상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 그것이 우리의 책임이다.”

Yohji Yamamoto(요지 야마모토)

2017SS 시즌에 선보였던 4가지 테마(Future Perfect, Dimension 3, Renegade, Surrealism)에 대한 보충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시즌 컬렉션을 관통하는 네 가지 테마는 다음과 같습니다. Future Perfect(완벽주의)는 허구적 엘리트의 전형인 순결함에 대한 탐구입니다. 반면에,Dimension 3(차원 3)은 실용주의에 입각한 스포츠웨어의 최첨단 기능, 치명적인 위장술과 변절의 매력은 Renegade(레니게이드)의 토대가 됩니다. 그리고 Surrealism(초현실주의)의 뒤틀린 꿈의 세계를 명쾌하게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우주가 마지막 경계로 존재한다면, Y-3가 최초의 우주 여행자 컬렉션을 만들어낸 것과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미래 스포츠를 구현하기 위해 저희 Y-3 팀은 다양한 방면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저희를 채찍질 해왔습니다. 버진(Virgin) 그룹이 설립한 우주여행 회사 버진 갤러틱(Virgin Galactic)과의 협업에서는, 우주복을 혁신적으로 진화시키기 위한 시험을 해보고 있으며, 저희의 선구적인 DNA를 증명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들을 찾고있습니다. 최근에 저희는 NOCI 00003를 공개하고, SS17 컬렉션 파이널 기간에 선보인 공기주입식 송풍기로 판매되지 않는 물품과 실용적 기능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Y-3를 생각하자면 어두운 단색을 떠올립니다, 그런데 이번 시즌에는 선명한 파랑, 보라 그리고 청록색을 들고나오셨는데, 어디서 영감을 얻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은 물론 Y-3하면 다들 검은색을 떠올리시겠죠. 이것은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주는데 효과적이며 이제는 저희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색이 되었습니다. 시즌별로 사용할 그래픽과 색들을 선정하는데 고민을 하기는 하지만 Y-3를 표상하는 데는 검은색으로 대표되는 어두운 계열의 색을 계속 사용했습니다. 2017 SS 컬렉션에서는 가죽으로 제작된 A라인 드레스(A-line Leather Dress), 미래지향적인 우주 판초(futuristic Space Track Poncho) 그리고 미니멀한 군용 점프슈트(minimalist Military Jumpsuit) 등의 의상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표현됐습니다.

우리는 Y-3의 컬렉션을 통해 이것이 스포츠 웨어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봐야 할까요?

No. Y-3의 창의력은 바로 미래 스포츠(Future Sport) 입니다. 2017SS 컬렉션은 공상 과학 소설을 통해 현대적 스포츠의 미래를 바라본 것 입니다. 개척자와 탐험가 같은 정신은 우리 Y-3의 문화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의 미래를 그려낸 모습은 Y-3가 추구하는 정신과 방향성이 반영된 것 뿐입니다. 하지만, Y-3에서는 혁신을 위해 항상 미래지향적이며 계속 새로운 룩을 제안할 것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Y-3가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 창작물들은 스포츠와 스타일, 이 둘 사이에서의 고민과 만들어집니다.

“I made the Y-3 brand more easily understandable than my main collection.
This is the difference.
This is the only difference.”

난 Y-3 브랜드가 나의 메인 컬렉션(요지 야마모토의 컬렉션 라인)보다 비교적 쉽게 이해되게끔 만듭니다.
이것이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유일한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지 야마모토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5

Defining the Future: Y-3 by Hypebeast-6

source: http://hypebeast.com/2016/10/defining-the-future-y-3

Get real time updates directly on you device, subscribe now.

You might also like
error: Sorry, Content is protected

슈톡 뉴스레터 신청

매주 수요일, 한 주간의 국내외 스니커즈 씬을 정리하는

뉴스레터 슈톡(ShoeTalk)을 보내드립니다

You have Successfully Subscribed!

한 주간의 스니커즈 씬을 살펴보는 뉴스레터 슈톡(ShoeTalk)
This is default text for notification bar
X